마인 강 루트 523km
마인 강(Main River) 루트 (523km)
바이에른주 바이로이트(Bayreuth)와 라인란트팔츠주 마인츠(Mainz) 사이, 마인 강을 따라가는 루트.
일정 : 평탄한 포장길이 많기 때문에 일정을 빡빡하게 잡을 수도 있으나, 가능한 한 여유 있게 잡기로 한다.
7일-10일이 적합할 듯하다.
계획 변경 : 처음 생각은 바이로이트에서 출발하는 것이었으나(아래 일정 순서),
서풍이 부는 지역이기 때문에 서쪽에서 동쪽이(마인츠-->바이로이트) 좋다고 한다.
요컨대 하류에서 상류로 향하는 것이다.
도로 상황 : 길은 대체로 평탄하며, 포장길이 대부분이고, 오르막길도 있지만 매우 힘든 정도는 아니다.
표지판 상태 : 대체로 표지판 상태가 좋지만, 지역에 따라 표지판 체계나 기호에 변화가 다소 있다.
그러나 마인 강을 기준으로 삼으면 자전거 도로를 찾기 쉽다.
숙소 : 짐머Zimmer가 많다. 짐머는 ‘숙식 가능’ 정도가 되겠다. (영국의 B&B)
개인이 소규모로 운영하는 곳이 많고 2인 기준 일박 45-60유로. 캠핑장 정보를 더 알아봐야겠다.
일정과 구간
1일 : Bayreuth to Michelau 59.4km
Michelau 근처 거친 길 짧게 이어지고 대부분 포장길. 언덕길 제법 있고 오르막 길게 이어지기도 함.
2일 : Michelau to Bamberg 49.3km (약간의 언덕 코스가 있고 거친 길도 있지만, 대부분 포장길.)
3일 : Bamberg to Schweinfurt-Bergrheinfeld 62.7km
Limbach까지 평탄하고 이후 약간의 구릉이 이어지지만, 거친 길은 없고 대체로 양호.
4일 : Schweinfurt-Bergrheinfeld to Marktsteft 52.2km (평탄하고 대부분 포장길.)
Marktsteft to Mühlbach 55.2km (비교적 평탄하고 전 구간 포장길. 바람이 제법 부는 구간.)
5일 : Mühlbach to Homburg a. Main 57.5km
(Lohr 전후로 25km 정도 기복이 다소 있다가 Hofstetten을 지나면 대부분 평탄한 포장길.)
Homburg a. Main to Laudenbach 54km (평탄한 포장길. 타우버 강과 마인 강 만나는 곳을 지남.)
6일 : Laudenbach to Mühlheim 74.3km
대부분이 포장길. 거친 길이 몇 킬로미터 있는데, 특히 스타인하임과 오펜바흐 사이 구간에
(비가 온다면) 진창길이 될 수도 있을 비포장 길이 있다.
7일 : Mühlheim to Mainz 56.7km
4-6km 정도의 거친 길이 있으나 심하지는 않다. 길을 잃지만 않는다면 별다른 언덕 코스도 없다.
마인 강과 라인 강의 합류점을 지나 마인츠로 들어서게 된다.